2014년 11월 3일 월요일

안드로이드 개발 2 - 프로젝트 실행

이미 이전에서 프로젝트를 생성 했기에 기본적으로 "Hello World"가 소스파일에 있다.

앱을 실행 하기전에 몇가지 확인하고 가자.


AndroidManifest.xml
이파일은 앱의 기본적인 특성과 각각의 구성요소를 정의하고 있다.

AndroidManifest 에서 중요한 요소중 하나가 <uses-sdk> 요소이다.

    <uses-sdk
        android:minSdkVersion="16"
        android:targetSdkVersion="21" />

이 요소는 android:minSdkVersion 와 android:targetSdkVersion 를 사용하여 다른 안드로이드 버젼과 호환성을 선언한다.

될수 있으면 android:targetSdkVersion 는 가장 최신 버젼으로 설정하고 테스트 한다.

src/ 메인 소스 디렉토리

res/ 앱의 서브디렉토리
    drawable-hdpi/ 메인 소스 디렉토리
    layout/ 유저 interface가 정의된 디렉토리
   values/ 문자열, 색상 정의와 같은 리소스가 xml file에 정의된 디렉토리

기본 안드로이드 앱을 빌드하고 실행하는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으나 개발하기 전에 앱이 실행되는것을 이해하는것은 중요하다.

에뮬레이터로 앱을 실행 할 수도 있으나 속도가 느린 관계로 실기계에서 테스트 한다.

우선 핸폰과 컴터가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연결하기 위해선 USB 드라이버가 설치 되어 있어야 한다.

안드로이드 오래된 폰은 따로 설명을 안 한다.

4.0이후의 새폰은 설정 -> 개발자 옵션에서 USB debugging을 활성화 해준다.

혹시라도 개발자 옵션이 없는 폰은 개발자 옵션이 숨겨져 있는 것으므로 설정 -> 디바이스정보 에서 빌드 넘버를 여러번 탭 하면 개발자 옵션이 보일것이다.

폰 설정이 다 끝났으면 컴터에 폰을 연결하고 실행을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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