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을 실행 하기전에 몇가지 확인하고 가자.
AndroidManifest.xml
이파일은 앱의 기본적인 특성과 각각의 구성요소를 정의하고 있다.
AndroidManifest 에서 중요한 요소중 하나가 <uses-sdk> 요소이다.
<uses-sdk
android:minSdkVersion="16"
android:targetSdkVersion="21" />
이 요소는 android:minSdkVersion 와 android:targetSdkVersion 를 사용하여 다른 안드로이드 버젼과 호환성을 선언한다.
될수 있으면 android:targetSdkVersion 는 가장 최신 버젼으로 설정하고 테스트 한다.
src/ 메인 소스 디렉토리
res/ 앱의 서브디렉토리
drawable-hdpi/ 메인 소스 디렉토리
layout/ 유저 interface가 정의된 디렉토리
values/ 문자열, 색상 정의와 같은 리소스가 xml file에 정의된 디렉토리
기본 안드로이드 앱을 빌드하고 실행하는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으나 개발하기 전에 앱이 실행되는것을 이해하는것은 중요하다.
에뮬레이터로 앱을 실행 할 수도 있으나 속도가 느린 관계로 실기계에서 테스트 한다.
우선 핸폰과 컴터가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연결하기 위해선 USB 드라이버가 설치 되어 있어야 한다.
안드로이드 오래된 폰은 따로 설명을 안 한다.
4.0이후의 새폰은 설정 -> 개발자 옵션에서 USB debugging을 활성화 해준다.
혹시라도 개발자 옵션이 없는 폰은 개발자 옵션이 숨겨져 있는 것으므로 설정 -> 디바이스정보 에서 빌드 넘버를 여러번 탭 하면 개발자 옵션이 보일것이다.
폰 설정이 다 끝났으면 컴터에 폰을 연결하고 실행을 하면 된다.
기본 안드로이드 앱을 빌드하고 실행하는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으나 개발하기 전에 앱이 실행되는것을 이해하는것은 중요하다.
에뮬레이터로 앱을 실행 할 수도 있으나 속도가 느린 관계로 실기계에서 테스트 한다.
우선 핸폰과 컴터가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연결하기 위해선 USB 드라이버가 설치 되어 있어야 한다.
안드로이드 오래된 폰은 따로 설명을 안 한다.
4.0이후의 새폰은 설정 -> 개발자 옵션에서 USB debugging을 활성화 해준다.
혹시라도 개발자 옵션이 없는 폰은 개발자 옵션이 숨겨져 있는 것으므로 설정 -> 디바이스정보 에서 빌드 넘버를 여러번 탭 하면 개발자 옵션이 보일것이다.
폰 설정이 다 끝났으면 컴터에 폰을 연결하고 실행을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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